[캠핑용품] 충전식 LED 캠핑 랜턴, 루맥스 LC-100K

경험&생활&제품review

[캠핑용품] 충전식 LED 캠핑 랜턴, 루맥스 LC-100K

다기버 2021. 10. 2. 18:42
반응형

충전식 LED 캠핑 랜턴, 루맥스 LC-100K

 

 

안녕하세요 다기버입니다!

 

 

요즘 틈틈히 캠핑용품을 하나씩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용품은 랜턴입니다.

캠핑에서 랜턴도 어떤 용도냐에 따라 종류가 정말 많더라구요.

 

무드등의 역할이냐, 메인등의 역할이냐, 이동시에 사용하는 역할이냐 등등

일단 메인등은 필수이기에 밝고 오래가는 LED 랜턴을 찾아다녔습니다ㅎㅎ

 

 

사람들이 많이 쓰는건 검증된 상품이다 라는 의미이기에

조금 비싸더라도 실패할 일은 없겠다 싶어서 크레모아, 루메나 상품을 눈여겨 봤습니다.

 

5만원대로 생각하고 봤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불이 약하더라구요.

한단계 더 큰 건 7만원대로 넘어가구요ㅠ

 

그래서 중고로도 알아보고 그런 와중에!!

고릴라캠핑에서 루맥스 랜턴을 보고 아 이거다! 하고 바로 사갖고 왔습니다.

 

 

루맥스 랜턴 "LC-100K"

랜턴 자체가 크지 않아서 박스도 심플합니다.

고릴라캠핑 인천점에서 4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박스 외관 면면에는 상품 특징 및 설명이 적혀있구요.

 

 

 

박스를 열어보면 랜턴 전용 파우치에 쏙 담아져있네요.

블랙&카키 디자인 맘에 듭니다ㅎㅎ

내용물을 잘 보호해줄 것 같이 단단하면서도 랜턴 빼고 파우치만 들어봤을 때 가벼워서 좋았습니다.

탄탄한 지퍼와 고리를 걸 수 있도록 반달링이 하나 있네요.

이런 부분은 없어도 되긴하지만 있으면 감격하는 센스ㅋㅋㅋ

 

 

랜턴 구성품

파우치를 열어 내용물을 꺼내보았습니다.

랜턴본체, USB 충전케이블(C타입), 스냅후크(전용고리), 카라비너, 설명서

 

 

버튼 하나로 작동되는거라 작동함에 있어 큰 어려움은 없지만

주의사항 및 불빛 바꾸는 방법 등 설명되어 있으니 사용전 설명서 확인은 필수ㅎㅎ

(저는 설명서를 정독해서 읽는다능..ㅋㅋㅋㅋㅋㅋ)

 

 

USB 보호커버를 열어보면 왼쪽부터 오른쪽 방향으로

USB 아웃풋2, C타입 인풋, USB 아웃풋1

 

인풋은 C타입 케이블로 랜턴을 충전하시면 되고,

아웃풋은 랜턴의 배터리를 이용해 비상시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점도 넘넘 센스)

10000mAh 용량으로 핸드폰 2번 정도는 충전 가능합니다.

 

 

LED 칩이 20개가 들어가있구요.

밝기는 100~800루멘 (세가지 불빛 가능)

크기는 가로, 세로 9.1cm씩 정사각형 모양

무게는 230g 정도 됩니다.

 

풀충전하면 최소 밝기로는 약 40시간,

최대 밝기로는 약 7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 각도에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아! 아래쪽에 삼각대에 돌려끼워서 연결할 수 있는 홈(1/4inch)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랜턴 스탠드에 고리를 걸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런 식으로요ㅎㅎ

후크 자체를 걸 수도 있고 후크를 걸기 힘든 곳이라면

카라비너를 이용해서 걸어주면 됩니다.

 

 

(좌) 자연광  (중) 백색광  (우) 황색광
(좌) 자연광  (중) 백색광  (우) 황색광

자연광, 백색광, 황색광 차이가 좀 느껴지실까요?

용도에 맞게 색상과 밝기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3가지 색상과 4단계 밝기)

 

 

색상별, 밝기 단계별 영상

색상과 밝기 단계 바꿔가면서 촬영해봤습니다.

자연광, 백색광, 황색광, SOS모드(깜빡깜빡) 순서이구요.

 

3초를 누르고 있으면 불빛이 바뀌고

불빛이 켜진 상태에서 1번 누를 때마다 밝기가 바뀝니다.

S0S모드는 5초를 꾹 누르고 있으면 켜집니다.

 

영상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랜턴은 꼭 필요한 캠핑용품이라 무조건 샀어야 했는데

실사용 하면 어떤 느낌이 들지 또는 어떤 단점이 있을지 아직은 모르지만

루맥스 랜턴이 갖고 있는 여러 스펙과 디자인, 가격면에서

구매하길 잘했다 생각이 드는 상품입니다ㅎㅎㅎ

 

 

캠린이의 길이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