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청 맛집] 돈까스와 연어회덮밥, "계절향기" 그리고 "삼조커피"

놀고먹고

[계양구청 맛집] 돈까스와 연어회덮밥, "계절향기" 그리고 "삼조커피"

다기버 2021. 9. 30. 23:49
반응형

돈까스와 연어회덮밥, "계절향기" 그리고 "삼조커피"

 

 

안녕하세요 다기버 입니다!

 

땀땀;;;

오늘은 저만 알고 싶은, 알리고 싶지 않은 밥집과 커피집을 알ㄹㅕ..드려유..

너무 맛나게 먹어서 막 자랑하고파요ㅋㅋㅋㅋㅋ

 

 

 

 

계양구청 근처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밥집을 찾는데

친구가 강추하면서 데리고 가줬어요.

 

 

계절향기 입구

입구부터 어딘가 심상치 않죠?

계양구청의 숨은맛집 "계절향기" 입니다.

 

 

유니온빌딩 2층에 위치합니다.

인천세종병원 옆 큰약국 위에 있으니 찾기 쉬우실거예요.

간판 사진과 장소 같이 올리니 참고하세요~!

 

 

 

내부 사진

내부는 이렇습니다.

테이블이 약 7~8개 정도 있었던거 같구요.

창가에 바테이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제법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인 1쟁반으로 음식이 나오지만 추가로 필요한 접시, 가위는 셀프이구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포스!

 

 

메인 메뉴판

계절향기는 일식집입니다!

식당 이름을 들었을땐 한식집 스멜이 나는데ㅎㅎㅎ 반전꿍

최근에 메뉴를 좀 줄였다고 하네요.

(원래는 안심돈까스와 알탕도 있었답니다.)

 

 

사이드 메뉴판

사이드 또는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1인분이 조금 아쉬울 때 추가로 시키면 좋을거 같네용!

밥값 참 착하죠!?

 

저희는 치즈돈까스 220g (9.0), 회덮밥(연어) (9.0) 2가지 시켰습니다.

 

주문하고 기다리기 스타트!

저희는 주말에 가서 급할게 없었기에 음식 나올 때까지

여유롭게 기다리다 여유롭게 먹고 왔는데요.

 

계절향기의 단점이... 음식이 늦게 나온다는 점입니다ㅠ

근처에 회사들도 좀 있어서 평일 점심시간에 갔다가는

주문하고 30분 이상 기다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점심시간이 1시간인 직장인들에겐 너무나 큰 제약ㅠㅠ)

예약도 불가..

 이 부분 참고하시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쨋든! 저희는ㅎㅎㅎ 수다 떨다보니까 음식이 나왔습니다.

 

 

치즈돈까스 220g (9.0)

치즈돈까스를 시켰는데 사이드로 감자튀김과 새우튀김이라니..!

비주얼 합격

 

회덮밥(연어) (9.0)

연어회덮밥에도 새우튀김이 뙇!

좋네요ㅎㅎ

 

 

치즈돈까스는 치즈가 흘러야죠 그쵸!!

제가 돈까스를 그리 즐기는 편은 아닌데

이 집 돈까스는 많이 느끼하지 않고 바삭한 튀김도 살아있고

고기 냄새도 안나고 식감도 살아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굿

 

사이드로 나온 감자튀김과 새우튀김도 갓 튀겨서

정말 빠싹하고 짭짤하고 야들야들하니 맛있구요.

샐러드와 밥도 고슬고슬 맛있습니다. (샐러드 소스 취저..)

 

 

그리고 연어회덮밥...

봤을 땐 여느 연어회덮밥과 다를바 없어보이지만

연어의 양이 정말정말 남다릅니다.

 

밥만 떠먹고 싶은데 연어가 자꾸 딸려올라오는 수준입니다!!!!!
연어 비린맛 없구요,

오이, 양파, 양배추, 김, 단무지, 당근, 무순, 파가 알맞게 들어갑니다.

아! 그리고 날치알까지 들어가서 톡톡 튀는 식감도 좋아요.

매콤달콤상콤 맛있습니다.

 

먹다보니 거의 마지막 숟가락 정도였는데 마지막까지 따라 올라오는 연어

마지막까지 함께해줘서 고마워 여한없었다!

 

 

들어갈 때 바테이블은 비어있었고,

테이블도 한 3개 정도 남아있었는데

나올 때보니까 꽉 차고 저희가 나온 자리도 바로 손님이 찼더라능..

 

좀 놀랬습니다.

계양구청 근처가 식당도 많고 그렇긴하지만 주말이라서 한적할 줄 알았는데

토요일 12시반에 만석이라니..

숨은 맛집 인저어엉? 킹정!

 

메밀소바와 알밥도 맛있다고 합니다~~

근처 가실 일 있다면 한끼 하고 가시죠ㅎㅎ

기다림은 미덕 :)

 

 

배부르게 밥을 먹고 커피 한잔 고고

프랜차이즈 카페도 많지만

친구가 여기에 와야지만 맛볼 수 있다는 개인카페를 갔습니다.

 

 

삼조커피 입구

"삼조커피" 입니다.

삼촌과 조카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ㅎㅎ

 

 

내부 모습

카운터 모습입니다.

통통 튀는 개인카페의 느낌 좋아요.

 

 

메뉴판

커피, 음료, 차 그리고 맥주도 있네요!

중간급 프랜차이즈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이스 카페라떼 (3.5), 삼조라떼 (4.5)를 시켰습니다.

 

 

디저트류로는 빵이랑 케이크도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들어오자마자 오른편에 요래 무심한 듯 따듯하게 꾸며져 있구요.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생각보다 내부가 넓구요.

드립도 내리셔서 바테이블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야외석도 있습니다.

캬~ 야외석은 마치 분위기 좋게 캠핑온 느낌이예요.

시원시원하니 좋았습니다.

 

 

주문한 커피가 나왔습니다.

 

삼조라떼 (4.5)

녹차+우유+에스프레소가 들어간 삼조라떼

카페 가서 그린티라떼에 에스프레소샷 추가해서 마시는 걸 좋아하는데요.

여긴 그 메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시켰습니다.

녹차와 에스프레소가 만나 쌉쌀한 맛을 내고 우유가 부드럽게 커버해줍니다ㅎㅎ

달지 않아서 그 고유의 맛을 느낄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스 카페라떼 (3.5)

고소하고 부드러운 느낌이였던 아이스 카페라떼

 

편안한 분위기의 맛 좋은 개인카페를 찾으신다면 삼조커피 좋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도 약간 시크젠틀 스타일ㅎㅎ

 

 

 

 

건강검진 받느라 금식했는데

맛있게 먹고 마시고 에너지 충전 잘했네요^^

 

9월 한달도 고생 많으셨습니당

10월에 뵙겠습니다.

반응형